MY MENU

보성녹차밭

영업시간 오전 9:00~ 오후 6:30

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-65

수려한 차연경관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150만명 규모의 차밭으로 조성되어 있다. 전남 보성에 있는 대한다업관광농원은 한국 유일의 차(茶)관광농원이다.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차밭을 배경으로 농원이 들어앉아 있다. 보성은 원래부터 한국차의 명산지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. 지리적으로 볼때 한반도 끝자락에 위치해 있어 바다와 가깝고, 기온이 온화하면서 습도와 온도가 차 재배에 아주 적당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.

율포해수녹차탕

연락처 : 061-853-4566

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 678

전남보성에는 전국 제일의 다원이 있고, 특히 율포해수욕장 내 위치한 이곳은 지하 120m에서 지하 바닷물을 끌어올린 암반해수와 차재배 주산지인 우리고장 다원에서 생산된 차잎을 우려낸 녹수를 이용하여 건강목욕을 즐길수 있고 백사청송의 풍광과 함께 올망졸망한 남해안의 정취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휴게시설이 구비되어 있다.

녹차는 인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고혈압, 동맹경화 뿐만아니라 탄닌성분에 의한 중금속 및 유기수은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폴리페놀성분으로 구취제거 및 구강보호와 함께 미온수를 이용할 시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고 모발이 부드럽게 되면서 윤기를 주며 비듬예방에 효과가 있다.

해수는 인체의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며 위장병, 부인병과 함께 피부염을 방지하여 주며 삼투압작용을 통한 인체내 노폐물의 분비를 촉진시켜 현대병 및 성인병, 관절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C의 공기산화방지를 통한 피로회복의 촉진을 가져다 주며 땀의 분비량 촉진을 통한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다.

율포해수욕장 해수풀장

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

폭 60m와 길이 1.2km에 이르는 은빛 모래밭에 50~60년생의 소나무들이 숲을 이뤄 운치를 더해주는 율포해수욕장은 득량만 바다가 공해 없는 천정 해역이어서 깨끗한 바다를 즐길 수 있다.

199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, 전국 유일의 해수녹차 휴게센터와 3,000평 규모의 해수풀장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피서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여름철에 이곳을 찾고 있다.